본문 바로가기

Sweet Travel

[홍콩] 홍콩익스프레스 취소/환불

두둥

오빠 회사 법인 감사로 인해

도저히 연차를 낼수없는 상황......

취소하며 화가 치밀어 오를까봐

스타벅스에서 돌체라떼 한잔하며

큰 맘 먹고 취소를 알아 보았답니다.

 

홍콩익스프레스가 한국회사가 아니라서 취소/환불은 더욱 더 까다로워요.

 

1. 이메일 접수(사이트 내)

2. 전화 접수.(OTO무료 국제전화 어플)

 

저는 다 필요없고 전화로 환불하기로 결정.

 

 

어플을 다운받고 위 전화로 전화를 걸어주세요.

샬라샬라샬라 후 한국어상담원과 통화가 가능하답니다.

다른 블로그를 보면 엄청 오랫동안 기다렸다고 하는데

저는 5분만에 어눌한 한국말 상담원과 통화 완료!

 

취소는 한국출발 비행기만 취소/환불이 가능해요.

3일전 취소수수료 편도3만 2일전 편도6만 제외 하고 환불이 된답니다.

 

저희는 2인 왕복 12만 제외하고 환불이 될거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꼭! 환불접수번호 받아놓으세요!

 

 

모바일 홍콩익스프레스 사이트 접속하여 한국어로 변경.

밑으로 쭈욱 내리면 연락처 라고 보이는데 클릭.

 

 

이 화면이 뜨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그리고 환불접수번호로 조회!

 

 

조회 후 깜놀

보통 3개월 걸린다는 환불이

3일만에 저렇게 환불완료로 떴답니다.

 

그러나 저는 카드결제로 진행을 했기에

카드취소는 보통 1달 정도 걸린다고 하더라구요.

 

결제하고 카드접수되는데도 일주일 가량 걸리는거보면

취소/환불은 더더욱 오래 걸릴듯.

 

보통 취소/환불 접수 후 6~8주 걸린다고 하니

잊고 사시는게 좋아요^ㅡ^

가끔 조회하시고 밑에 보시면 실시간 채팅창도 있으니

걱정되면 영어로 채팅도 해보구요.

 

이제는 카드사 취소 문자만 목빠지게 기다리는 중이네요^^

다음에 더 좋은 여행을 위한 거라  생각하며

좋게좋게 생각하고 살아야쥬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