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Daily

[일상/실업급여] 실업급여신청(결혼실업급여)

보통 실업급여라고 하면

권고사직처리를 해주어야만 실업급여를 수급할수있죠?

 

그러나 이번에 새로 알게 된 조건이 하나 더 있었답니다.

바로바로 일명 "결혼실업급여(배우자와의동거를위한이전)"

저는 부산에서 울산으로 결혼하며 이사를 왔기에 당연 해당이 되었다는 >.<

 

☞고용보험 180일 이상 가입자

☞거주지와 사업장간의 거리가 왕복3시간이상

 

정확한 실업급여 수급을 위해선 해당 고용복지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보시는게 더 빠르답니다!

 

1. 전입신고 후 2~3달안에 퇴사 할 것.

2. 퇴직 시, 이직확인서 발급 필수.

신랑재직증명서, 각각초본, 등본, 네이버지도 편도기준 지도(거주지와사업장간-대중교통)

 

저는 위 서류를 첨부하고 이직확인서 확인하자 마자 고용복지센터로 고고고!

 

 

회사에서 초스피드로 이직확인서를  처리해 주었어요!

이직사유는 개인사정/이직 절대 노노노

 

*배우자와의 동거를 위한 이전 OR 이사 라는 문구가 꼭 들어가 있어야 한답니다!

 

저는 미리 인터넷 상에서 온라인교육듣고 워크넷구직자등록 신청까지 완료하고갔어요.

(온라인교육 수료 후 2주내 무조건 방문하셔야한답니다)

 

버스타고 이리저리 찾아 드디어 도착.

도착해서 신청 서류 작성 후 서류들 몽땅 내고 나면 간단 신청 끝^^

 

신청 하고 나면 출석날짜가 적힌 서류를 준답니다.

신청했다고 무조건 수급이 되는건 아니에요!

2주 기간 안에 문자가 오면 보충서류 제출 및 수급불가 할 수 있다고 해서

조마조마조마 했으나

 

 

문자메세지가 딱!

방문하래요오오옹ㅋㅋㅋㅋㅋ

첫 실업급여 받아보는데 넘나 행복한 것.

 

결혼해서 이사하시는 분들.

꼭꼭! 실업급여 받아가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