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weet Travel

[독도관리사무소] 독도 명예주민증

독도 다녀오시고 나면 독도명예주민증을 발급 해 준답니다.

*꼭 승선권 챙겨두셔야해요.

 

독도관리사무소 검색

 

 

이곳에서 명예주민증 신청을 하시면 되요.

사진도 등록해주시구요.

 

보통 신청하고 나면 1주일 후 우체국등기로 받아 보실 수 있답니다.

(오빠랑 저는 동시에 신청했는데 담당자가 바빠 오빠껀 한달 후 받았어요)

 

 

독도관리사무소에서 직접 보내주셨답니다.

 

 

독도에 관한 미니책자가 수록되어있어요.

 

 

위 기간 동안 명예주민증을 제시하면 할인운임으로도 다녀 올 수 있답니다!!

 

 

짜잔

마치 신용카드 발급 후 수령한 느낌으로

종이를 펼쳐보면 내 소중한 독도명예주민증이 동봉되어 있답니다.

 

 

울릉도 카페에서 큰현수막에 명예주민증걸린거보고

나도 발급받고싶다니까 독도가면 발급받을 수 있단 직원분 말씀에

독도 갔다오자마자 신청을 했었어요^^

 

오빠 명예주민증이 늦게 온 결과로 너어무나 늦게 블로그를 하지만

사실 내가 게을렀다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대한민국 주민증이 2개나 되는구나! 자랑스러워